1. 사용자가 하드웨어 ( 키보드, 마우스, 패드 등 ) 을 동작 시킨다.
2. 사용자가 Input 과 Data 를 Mapping 한다.
3. Input Component 가 제일 먼저 Input 처리가 가능한 Actor 를 확인한다.
4. 그 다음 Player Controller 확인한다
5. Level BluePrint 확인
6. Player 가 빙의한 Pawn 확인
7. 위의 3 ~ 6 과정을 통해 처리된 Input 을 게임 로직에 반영한다.
입력을 어디서 처리할 것인가 ?
Player Input 값은 크게 4가지 과정에서 처리가 가능하다.
1. Input 처리가 가능한 Actor
2. PlayerController
3. Level BluePrint
4. Player 가 빙의한 Pawn
4번으로 처리하게 된다면 => Pawn 이 여러 명이 될 수 있는 경우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고, 코드가 분산되기 때문에 각각의 Pawn의 입력이나 동작을 개별적으로 정의할 수 있어 확장성이 높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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