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 11 3d

230511 멀티랜더타겟(MRT)

슬뷔 2023. 5. 13. 01:00

랜더링파이프라인 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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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A단계

VS 목적 => 로켈스페이스에서의 정점정보를 최종 NDC 좌표계까지 변환하는 작업을 진행

레스터라이저 

PS 목적 => 호출된 픽셀들에 대해 랜더타겟에 출력하는 단계

 

OM state (output merge)

1. Depth stansil state

2. Blend state 

 

OM 단계에서의 최종 목적지

Render target =>최종색상 출력

Depth stancil texture=> 깊이 

 

기존에는 랜더링 매번 실행할 때마다 랜더타겟 1장과 뎁스스텐실 텍스쳐 1장 셋팅

 

처음엔 매프레임마다 하지 않고 디바이스 초기화할 때 한 번만 하도록 셋팅 해두었는데, 랜더링 시작할 때마다 재지정하게 해둔 이유는 ?

imgui 랜더링할 때, imgui 랜더타겟으로 바꿔놓는다.

imgui창이 외부 별도로 밖으로 나가있는 경우, 전혀 다른 별개의 윈도우이기 때문에..

스왑체인이랑 윈도우랑 연결되어 있어서,

메인윈도우랑 연결되어있는 스왑체인, imgui창이랑 연결되어있는 스왑체인이 존재한다.

스왑체인이 다르다는 것은 랜더타겟이 다르다는 의미이다.

 


멀티렌더타겟 시스템으로 전환하면!

랜더타겟이 이제 여러장이 들어가고, 깊이 텍스쳐는 1장 셋팅된다.

(깊이는 무조건 1장만, 랜더타겟은 DX11 기준 8장까지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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