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메라 회전 블루프린트
2. 애니메이션 (ABP_Player)
mesh
- static mesh
애니메이션 정보가 없는 보정된 매쉬
ex ) 큐브
- skeletal mesh
뼈대정보를 저장하면서
skeletal mesh
- Skelted Mesh
- Animation Instance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
게임을 실행하면 actor 가 생성되고 capsule 을 상속...
만들어질 때 initialize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애님 그래프
애니메이션 루프를 선택해주어야 계속 진행된다
이벤트 그래프
속도 =>
속력 =>
BS_Move 생성
애니메이션->블랜드 스페이스 =>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조합해서 내놓는 것
초록색으로 뜨는건 애니메이션 시퀀스이고, 끌어올 수 있다.
현재 속도를 속력으로 바꿔서 가져오고 있다.
캐릭터를 앞으로 가는지 뒤로 가는지 판단해야한다.
월드 상태에서 캐릭터 velocity 방향을 .. 로컬스페이스에 가져갔을 때, 어느 방향에 있는지를 확인한다.
속도와 ~ 의 방향을 통해서 둘이 같은 방향을 가리키고 있다면 전방방향으로 가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
캐릭터 좌 shift 눌렀을 때, 뛰는 모션 구현
shift 눌렀을 때, 속도 600 까지 올라가고 땠을 때 300 으로 줄이도록 설
마찰계수 0.5
감속 걷기 제동 200 으로 변경해서 조금 더 스무스하게 구현
로컬 좌표계
월드 좌표계 개념 알아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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