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5

230830 회전 블루프린트 / 애니메이션

슬뷔 2023. 8. 30. 12:21

1. 카메라 회전 블루프린트

2. 애니메이션 (ABP_Player)

 

mesh

- static mesh

애니메이션 정보가 없는 보정된 매쉬

ex ) 큐브

 

- skeletal mesh

뼈대정보를 저장하면서 

 

skeletal mesh

- Skelted Mesh

- Animation Instance (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

==>

게임을 실행하면 actor 가 생성되고 capsule 을 상속...

 

만들어질 때 initialize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애님 그래프

애니메이션 루프를 선택해주어야 계속 진행된다

 

이벤트 그래프

  

결과 영상

 


속도 =>

속력 =>

 

BS_Move 생성

애니메이션->블랜드 스페이스 => 애니메이션 시퀀스를 조합해서 내놓는 것

 

초록색으로 뜨는건 애니메이션 시퀀스이고, 끌어올 수 있다.

 

 

 

현재 속도를 속력으로 바꿔서 가져오고 있다.

 

캐릭터를 앞으로 가는지 뒤로 가는지 판단해야한다.

 

월드 상태에서 캐릭터 velocity 방향을 .. 로컬스페이스에 가져갔을 때, 어느 방향에 있는지를 확인한다.

속도와 ~ 의 방향을 통해서 둘이 같은 방향을 가리키고 있다면 전방방향으로 가고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캐릭터

캐릭터 좌, 우, 상, 하 이동 구현

 

캐릭터 좌 shift 눌렀을 때, 뛰는 모션 구현

shift 눌렀을 때, 속도 600 까지 올라가고 땠을 때 300 으로 줄이도록 설

BPC_Player

마찰계수 0.5 

감속 걷기 제동 200 으로 변경해서 조금 더 스무스하게 구현

 

 

 


로컬 좌표계

월드 좌표계 개념 알아야함